실용무용

뮤지컬/연기/팝페라

과정소개

실용무용과정 소개

스트릿 댄스는 다양한 장르의 댄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장르를 크게 분류하자면 Hiphop, Girls&Hiphop, Poppin, Lockin, House, Urban , KRUMP, wacking, Punking, B-boy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Reggae, Bucking , African, Tap dance 와 같은 춤과도 접목하여 다양한 퍼포먼스를 배우고
창작합니다. 장르별로 선호하는 음악도 다르고 의상, 컨셉 등도 다양합니다.

저희 공연예술과정 실용무용은 춤의 역사와 흐름을 이해하며 Basic을 익히고 응용하는 수업을 진행합니다.
Battle , Convention , ShowCase를 통하여 학생들의 Level를 높이고,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전문인을 양성할 수 있는 수업을 지향합니다.

세부 과정 소개

HipHop

힙합이란, 1980년대 미국에서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다이내믹한 춤과 음악을 총칭하는 말입니다.
HIP '엉덩이' , HOP '흔들다' 의 뜻으로 HIPHOP이란 '엉덩이를 흔들다'라는 의미이며,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미국에서 시작된 힙합은 전세계
신세대들에게 보다 자유스럽고 즉흥적인 형태의 댄스,음악과 같은 문화로 자리 잡히게 되었습니다.

GIRLS HIPHOP

여성이 추는 춤으로 요즘은 하나의 장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여성댄서들이 많이 자리 잡고 있는 춤입니다.
예를 들면 가슴, 골반 등을 위주로 사용하며, 아름다운 곡선을 만들어 내며 여성특유의 신체적 조건을 과감하게 이용하는 춤입니다.

HOUSE

1980년대에 미국 일리노이주의 시카고에서 하우스 음악이 유행되기 시작 하였으며 ‘하우스’라는 이름은 뉴욕의 DJ 프랭키너클스(Frankie knuckles)
가 활동하던 클럽 '웨어 하우스(The Warehouse)’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집이나 클럽파티에서 나오던 하우스음악에 맞춰서 좁은 공간에서도 가볍게
흔들 수 있는 춤에서 지금의 하우스 댄스로 발전 되었습니다.

POPPIN

팝핀 피트, 부갈루 샘에 의해 유래된 춤으로 목, 다리, 팔 등의 근육에 강하게 힘을 주면서 움직이는 '팝'이라는 테크닉을 사용한 춤입니다.
음악의 베이스, 또는 드럼소리에 맞추어 몸이 터지는 듯한 느낌으로 음악을 표현 합니다.
최근에는 일렉트로닉, 덥스텝 등의 강한 비트의 음악에 맞추어 추기도 합니다. 웨이브, 로봇팅, 텃팅, 킹텃 등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WAACKING

1970년대 디스코 음악이 유행 하면서 로스앤젤레스 클럽 등에서 유래한 춤으로, 음악에 맞춰 팔을 움직이는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는 춤입니다.
'소울 트레인'이라는 TV프로그램에 의해 대중화 되었습니다.

LOCKING

락킹(Locking) 또는 캠벨로킹(Campbellocking)이라 불리는 춤으로,
1970년대에 돈 캠벨이 시작하며 빠르게 유행 되었습니다.
이 춤은 '소울트레인' 이라는 TV쇼에 의해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락킹의 3요소로는 'LOCK' , 'BOUNCE' , 'COMIC' 이라 할수 있습니다.

URBAN

스트릿 댄스 모든 장르의 다양한 스타일을 접목시켜 퍼포먼스를 만드는 춤으로 Choreography 라 불립니다.
가사에 맞춰 음악에 감정을 실어 표현하며 정확한 라인과 동작을 구사하는 춤으로, 요즘 k-pop 안무로도 흔히 볼 수 있는 대중적인 춤입니다.

KRUMP

자유롭게 표현하며 역동적인 춤입니다. 미국 로스엔젤레스 남부 지역에서 타이트 아이즈(tight eyez) 의해 시작되었으며, 이 지역에서 흔히 발생하는
폭력과 관력하여 공격성 표출 및 분노 표출을 도모하고자 발전되었다는 설도 있습니다.

B-BOY

브레이크 댄스라고도 말하며, 1970년대 후반, 최초의 힙합 DJ인 쿨 헉(Kool DJ Herc)이 그의 브레이크 연주에 맞춰 춤을 추는 사람들을 보고
표현한 말에서 비롯되어 Break-boys, b-boys 라는 말이 생겼습니다. 비보이의 요소로는 스타일 무브, 파워 무브, 프리즈 무브가 있습니다.

Swing

1920-50년대 후반까지 성행하였던 재즈 음악 장르 중 '스윙 재즈'장르에 맞춰서 추는 춤으로 줄여서 '스윙 댄스'라 부릅니다. 대표적인 음악으로 빅밴드 구성의 “Sing Sing Sing”이 있습니다. 매우 신나고 힘차며 운동이 많이 되는 활동성 있고 밝은 춤으로, 1950년대의 미국 군인이 나오는 영화 및 미국 영화 속 결혼식 피로연에서 쉽게 볼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드라마 경성 스캔들, 꽃보다 남자에서 주인공들이 선보였으며, 연말 시상식 공연 등으로 홍보되어 있습니다.